히가시노 게이고 『졸업~설월화雪月花 살인 게임』

졸업 - 6점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1권. 책 앞의 설명을 보면 가가는 이 시리즈로 묶인 책 말고도 다른 곳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모양이다. 한국에서 임의로 묶은건가?;
주인공인 전국 검도 우승자(...)에 언제나 냉철한 가가 교이치로, 가가의 고백을 받은 아이하라 사토코, 사토코의 친구이며 전국 검도 준우승자인 가나이 나미카, 전도 유망한 연구자인 도도와 소극적이지만 상냥한 쇼쿄, 잘생긴 얼굴로 분위기 메이커인 와코와 테니스 커플인 귀여운 하나에. T대학 4학년인 일곱 친구들의 이야기.

밝아보이던 7명의 이야기가 쇼코의 자살로 순식간에 어두워진다. 그리고 밝혀진 진실은 질척질척했다. 여자친구들의 얘기를 거절 못하고 남자들과의 여행을 다녀왔다가 병을 두려워하는 쇼코를 버리겠다고 말했던 도도. 그 얘기를 듣고 병원에서 진단도 받지 않고 자살해버린 쇼코. 형상기억합금으로 여성전용원룸에 입주해있던 여자친구 쇼코를 만나러 와서 죽기전의 쇼코를 확인하고도 그냥 방치한 도도. 와코가 집안 문제로 취직을 못하고 있을 때 대기업의 딸인 미시마 료코의 의뢰를 받아 와코의 취업을 댓가로 검도 시합 전에 나미카에 음료수를 넣은 하나에. 검도시합 전의 이상한 몸상태를 떠올리고 범인으로 의심되는 와코,하나에 중 한명을 설월화 의식 중에 죽이려던 나미카. 형상기억합금의 트릭을 알고 있던 나미카에게 협박당해 같이 범죄를 공모하는 척 하면서 나미카를 죽여버린 도도. 그리고 진실을 알아낸 가가와 사토코를 보고 사실을 고하고 결국 바다로 차를 몰고 가 자살해버리는 도도.

추리소설을 읽을 때 기대하는 긴박감, 초조함, 흥분 같은 게 없었다. 요즘 인기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 책 중에 처음 잡은 책이었는데 너무 기대가 컸던 탓인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다. 가가라는 캐릭터를 히가시노 게이고가 굉장히 멋있잖아?멋있잖아?하는데 와닿지 않는 게 제일 큰 이유였던 것 같다.

『졸업~설월화雪月花 살인 게임(卒業―雪月花殺人ゲーム,1986)』
지은이 히가시노 게이고(東野圭吾)
옮긴이 양윤옥
펴낸곳 현대문학
ISBN 9788972754367
2009/09/12 23:46 2009/09/12 23:46
프리니

트랙백 주소 : http://preney.net/cgi/blog/trackback/206

댓글을 달아 주세요

Powerd by Textcube, designed by criuce
rss